공부하자/책 리뷰2009. 1. 26. 12:32

절대 포기하지 마세요.
이 문구가 벌써부터 나의 마음 속 깊이 새겨진다.
랜디 포시. 그는 내가 꼭 한번은 가보고싶은 카네기멜론 대학교 교수이다. 그래서인지 책에 손이 갔을지도 모른다. 그리고 이 마지막 강의를 할 때는 그의 인생이 얼마 남지않음을 아는 사람이였다.
당신은 죽음이 곧이라는것을 알았을때 어떻게 하겠는가?? 이 책을 읽는 동안 내게 몇번을 질문했지만. 난 답을 찾지 못했다. 오래살고 싶은 생각은 없지만 내게 살날이 얼마남지않음을 알았다면.. 상상도 되지않는다. . . 내가 사랑하는 이들과 더 이상 함께 할 수 없다는.. 생각은 너무 가슴 아픈 일이다.
내 눈앞에 죽음이 닥친다면 그때는 어떻게 할지 생각이 나겠지만 지금은 상상도 되지않는 상황이다.

이 책은 랜디 포시가 카네기 대학에서 마지막 강의를 한내용을 적어놓은 책이다. 랜디 포시의 과거, 꿈, 현재.. 그에 관한 주제였다. 랜디가 이야기하는 부분에서 "성실함은 마음 밑바닥에서 나온다" 라는 문구가 있다. 나는 그렇게 생각한다. 정말 원하는 꿈이 있고 그걸 위해 노력한다면 그 꿈은 꼭 이뤄진다. 하지만 그 노력은 포기하는 정신과 도전하는 정신 그리고 그것들을 할 수 있는 성실함이 필요하다고..
어찌보면 27살 많은 나이 아니다. 지금도 성실히 쭈~~ 욱 밀고 나간다면 할 수 있다. 정말 간절히 원하는 마음속 꿈!!
간절히 원해라. 당신이 헛되이 보내는 오늘은 누군가가 간절히 살고싶은 하루였음을.. 기억하며..
2009.01.11 ~ 2009.01.23
Posted by 사나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