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NQ(통합 언어 쿼리)
LINQ(통합 언어 쿼리)는 강력한 쿼리 기능을 C# 및 Visual Basic의 언어 구문으로 확장하는 Visual Studio 2008의 기능 집합입니다. LINQ에는 데이터 쿼리 및 업데이트에 사용할 수 있고 쉽게 배울 수 있는 표준적인 패턴이 도입되었으며 거의 모든 종류의 데이터 소스를 지원하도록 기술을 확장할 수 있습니다. Visual Studio 2008에는 LINQ 공급자 어셈블리가 포함되어 있으므로 LINQ를 .NET Framework 컬렉션, SQL Server 데이터베이스, ADO.NET 데이터 집합 및 XML 문서와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Lina to Object (http://msdn.microsoft.com/ko-kr/library/bb397919.aspx)
기본적으로 LINQ to Objects는 컬렉션에 대한 새로운 방식을 나타냅니다. 이전 방식에서는 컬렉션에서 데이터를 검색하는 방법을 지정하는 복잡한 foreach 루프를 작성해야 했습니다. LINQ 방식에서는 검색할 내용을 설명하는 선언 코드를 작성합니다.또한 LINQ 쿼리는 일반적인 foreach 루프에 비해 세 가지 주요 장점을 제공합니다.이러한 쿼리는 특히 여러 조건을 필터링할 때 더욱 명료하며 읽기 쉽습니다.이러한 쿼리는 최소한의 응용 프로그램 코드를 사용하여 강력한 필터링, 정렬 및 그룹화 기능을 제공합니다.이러한 쿼리는 거의 수정하지 않거나 약간만 수정하여 다른 데이터 소스에 이식할 수 있습니다.

Lina to XML (http://msdn.microsoft.com/ko-kr/library/bb387098.aspx)
LINQ to XML은 .NET LINQ(통합 언어 쿼리) Framework를 활용하는 메모리 내 XML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를 제공합니다. LINQ to XML은 최신 .NET Framework 언어 기능을 사용하며 업데이트되고 다시 디자인된 DOM(문서 개체 모델) XML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와 유사합니다.

Lina to SQL (http://msdn.microsoft.com/ko-kr/library/bb386976.aspx)
LINQ to SQL은 관계형 데이터를 개체로 관리하는 데 필요한 런타임 인프라를 제공하는 .NET Framework 버전 3.5의 구성 요소입니다. LINQ to SQL에서 관계형 데이터베이스의 데이터 모델은 개발자의 프로그래밍 언어로 표현되는 개체 모델에 매핑됩니다. 응용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LINQ to SQL에서는 개체 모델의 SQL 언어 통합 쿼리를 변환하여 실행을 위해 데이터베이스로 전송합니다. 데이터베이스에서 결과를 반환하면 LINQ to SQL에서는 해당 결과를 사용자의 프로그래밍 언어로 작업할 수 있는 개체로 다시 변환합니다.


LINQ 샘플

  • Visual Studio 2008 Samples

  • The Visual Basic Developer Center

  • The Visual C# Developer Center

  • Posted by 사나에